마케팅 이야기

[코어마케팅세미나] 온라인 홍보 마케팅과 판매 전략 핵심은 제휴-콘텐츠-큐레이션

지식찌우기 2013. 4. 18. 15:39

[코어마케팅세미나]온라인 홍보 마케팅과 판매 전략 핵심은 제휴-콘텐츠-큐레이션

 

온라인상에서 제품을 파는 핵심은 얼마나 효율적으로 적재적소에 홍보를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홍보란 나와 내 제품을 알리는 것인데 이것이 단순히 물건을 팔기위해 어떤 사실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의미가 내재된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데 까지 제 주위 분들의 경험에 비춰보면 보통 몇 년의 세월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몇 년이 지나도 모르는 분들도 물론 다수 존재합니다)

 

 

 

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해서가 아니라 완전한 사실을 깨달아 체득하지 못하니 실행해보고 실패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또 실패하는 과정을 반복해 겪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여러 번 겪다보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제야 조금 감을 잡게 되는데 그렇게 된다면 그나마 다행입니다. 몇 년의 시간과 비싼 수업료를 지급하면서 배운 경험들은 더 없이 소중한 자산이 되기도 하지만 그것을 겪지 않고 중요한 핵심을 깨달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방법이 없지 않습니다. 사람은 평생 배워야 한다는 말을 모두 아실 것입니다. 바로 교육에 그 답이 있습니다. 인류의 지혜가 대물림되고 발전되어 오늘날의 문명을 이루었듯이 교육은 실패와 실수를 줄이고 비용을 절약해주는 아주 현명한 생존의 방법입니다.

 

온라인 홍보 마케팅도 이러한 교육 세미나가 아주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단지 책에 있는 내용을 나열하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소개한다고 해서 교육의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기는 어렵습니다. 깨달아 알게 하고 응용할 수 있는 접점까지 이끌어 갈 수 있는 강사의 역량이 필요한 대목입니다.

 

 

청개구리를 위한 3인 3색 마케팅 코어 세미나가 벌써 한차례 많은 분들에게 깊은 공감을 전달하고 두 번째 세미나를 준비한다는 소식입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것을 따라서 실패할 수밖에 없는 청개구리 마케팅에 속아왔던 많은 사업자와 마케터들에게 아주 유익했던 이 세미나는 레벨2 세미나를 마련하면서 그 질과 양에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레벨1 세미나가 대강의 내용을 속속들이 훑어보는 세미나였다면 레벨2 세미나는 심화 과정을 담은 세미나로 기획되어 세 사람의 강사가 6시간 동안 깊이 있고 풍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인 3색이라는 세미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기 다른 개성과 전문분야로 제휴마케팅, 콘텐츠마케팅, 큐레이션 홍보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 세미나는 마치 목수가 다양한 연장을 사용하여 멋진 집을 짓고 가구를 만들듯이 여러 가지 마케팅 개념과 도구를 소개하며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비타민과 자양분을 공급해 목수가 만들어내는 멋진 집이나 가구처럼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합니다.

 

전달하는 지식에서 체험하고 깨닫는 지식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약속하는 이 세미나에 여러분들의 고민을 맡겨 보십시오.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코어마케팅세미나의 자세안 교육내용 및 참여신청은 http://cafe.naver.com/dbstnzld1/232855 참조하면 된다.

 

< 3인 3색 마케팅 코어 세미나 상세 내용 >

1부 : 제휴 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실전편) (강사 : 최수정)

지혜로운 사람은 나를 내어주며 남을 활용할 줄 아는 그런 사람입니다.

제휴 마케팅은 하나 더하기 하나로 둘 이상의 효과를 내는 마법입니다.

■ 마케팅 진단 실전

- 마케팅 비용 줄이기

- 그냥 마케팅만 하는 회사는 이미 깨진 독에 물 붓는 격!

- 홈페이지와 상품페이지의 중요사항 체크하기

- 고객응대 방법 : 전화응대 및 인터넷 Q&A 활용법

■ 마케팅 고수가 돼보자!

- 마케팅의 밑그림이 보이는 마케팅 훈수 두기

- 나도 이제 전문가! 다른 회사 마케팅 진단을 해보자

■ 제휴잘하기 - 나부터 분석해보자! (DiSC 기초편)

- 나를 알아야 제휴를 잘 할 수 있다. ( My식 제휴는 이제는 삼진아웃! )

- 나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간단한 DiSC 진단)

- 성향(DiSC)에 따라 달라지는 응대 노하우! (약속잡기 / 미팅하기 / 문자와 e-메일 활용)

■ 마케팅 플랜 제대로 세우기

- 마케팅 실행 계획을 세워보자!

(마케팅 기획부터 예산 편성 그리고 진행까지)

- 마인드맵을 활용하자!

(씽크와이즈/마인드젯 프로그램 이용)

 

2부 : 차별화 컨셉으로 만드는 콘텐츠 성공 전략 (강사 : 김홍균)

매력적인 사람은 주목을 받습니다. 그만의 독특함이 있기 때문이죠.

매력적인 콘텐츠는 매출을 만듭니다. 그건 차별화된 컨셉 때문입니다.

 

■ 마케팅 콘텐츠의 이해

(마케팅과 콘텐츠의 본질을 이해해야 활용할 수 있다.)

■ 콘텐츠와 컨셉

(콘텐츠를 만드는 기초 설계도인 컨셉에 대한 이야기)

■ 차별화 컨셉을 만드는 방법

(차별화를 넘어 구체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컨셉 도출법)

■ 컨셉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도구들

(컨셉을 만드는 상상력의 세계와 그것을 만드는 생각 도구들)

■ 콘텐츠 성공 전략 만들기

(제대로 인지되고 통하는 콘텐츠 전략으로 매출을 올려보자!)

■ 당신의 컨셉은 무엇입니까?

(사례별 컨셉 아이디어를 살펴보고 나만의 컨셉을 만들자!)

3부 : 고객을 구매행동으로 유도하는 홍보기술 (강사 : 윤재남)

매출 고민에 가득찬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건 뭐!?

이제 큐레이션 + 마케팅 = C.마케터로 거듭나라!

 

■ 온라인 광고/홍보마케팅을 해도 구매 효과가 없는 이유!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와 구매율(ROAS) 높이는 방법)

■ 사장님들이 좋아하는 바이럴 마케팅 vs 상위노출

(나는 오늘도 망하기 위해서 네이버로 출근한다.)

■ 온라인 광고/홍보마케팅, 어떻게 어떤 영역을 공략할 것인가?

(목적에 따라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알려드립니다.)

■ 구매 전환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검색엔진 최적화가 키워드광고 보다 효과가 좋은 이유)

■ 키워드 최적화와 매출을 끌어 올리는 키워드 활용법

(사용자(검색자=고객)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조합하자)

■ 고객 구매결정을 높이는 큐레이션 컨텐츠 전략

(큐레이션 컨텐츠 2개로 월 1,500만원을 벌다!)

■ 간단하게 적용시켜 매출을 높이는 몇가지 방법

(몇 가지만 수정해도 당장 구매율 1% 이상은 올라갑니다.)

코어마케팅세미나 참여신청 링크 -> http://cafe.naver.com/dbstnzld1/232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