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이야기

[압구정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몸의 징후 3가지 살펴야 사전 예방!

지식찌우기 2015. 6. 16. 14:16

[압구정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몸의 징후 3가지 살펴야 사전 예방!


교통사고 후유증, 몸의 피로, 식습관, 수면습관의 변화를 살펴야 해결

대체로 자동차사고를 당하면 바로 병원을 찾아가 X-ray나 CT, MRI등의 진단을 통해 기본적인 신체상태의 유무를 파악해야한다. 그렇게 확인을 한 이후에도 나타나는 신체증상의 원인이 파악되기 어려워 치료가 어렵다고 느낀다면 이것을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부른다.



[태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압구정 교통사고한의원,자동차보험한의원,교통사고물리치료/ 이하 이미지=pixabay]


일단 몸의 큰 외상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서 특별한 이상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데서 교통사고후유증의 심각성이 드러나게 된다. 검사를 통해서 특별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최소 3주이상은 자신의 몸의 변화를 살펴보는 것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초기에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어지럼증과 두통, 어깨결림, 목의 통증과 발목, 무릎 등의 통증을 위주로 치료를 시행하게 된다. 이는 사고이후에 나타나는 ‘긴장’이 만들어내는 통증들로서 여러 가지 치료를 통해 이러한 몸이 만들어내는 긴장을 푸는 것이 1차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긴장을 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몸의 이상반응이 지속된다고 한다면 이때는 생활습관을 세밀히 관찰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1차적으로 고려해야할 습관은 바로 피로이다.


교통사고 이후에는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든 근육의 긴장이 동반되게 된다. 근육의 긴장은 필연적으로 피로를 만들어내는데, 만일 자신이 평소 피로를 크게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피로의 상태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몸이 피로한 상태가 되었는지 아닌지를 파악하는 것은 ‘아침의 몸상태’를 가지고 판단하는 것이 좋다. 만일 평소 아침에 일어나는 행위가 크게 힘들지 않았었는데 교통사고 이후에 아침에 일어나는 행위가 부담스럽게 되기 시작한다고 한다면 이는 긴장으로 인한 피로가 가중되고 있음을 의미하게된다. 이런 상황이 지속될 때는 가능한 몸의 움직임을 줄이고 크게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내로 행동반경을 좁혀서 생활을 할 필요성이 있다.


그 다음으로 고려해야할 습관은 바로 식습관이다.


교통사고가 대부분 근골격근이라는 운동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미세한 식습관의 변화를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만일 교통사고 이후에 속이 허전한 느낌이 들면서 배가 고픈 것을 참지 못하고 자신도 모르게 자꾸 간식 등을 찾게 되면서 복부의 살이 찌기 시작한다고 한다면 이때는 소화기능에 이상이 발생하였음을 인지해야 한다.


대부분의 교통사고 환자들이 목과 근육의 통증에 관심을 둔 나머지 소화기능의 이상에 대해서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당수의 경우에 있어서 교통사고 이후에 복부의 살이 찌개 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나게 된다. 이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상태가 소화기능의 피로를 만들어서 피로를 해결하기 위한 음식물을 과량 섭취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교통사고 이후에 이처럼 전에 없던 허기를 느끼고 배가 고파오는 경우에 있어서는 반드시 소화기에 연관된 치료를 통해서 복부에 살이 찌는 것을 막을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교려해야할 습관은 바로 수면습관이다.


교통사고는 대체로 의도치 않게 발생하는 사고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매우 예민해지고 위축이 되는 상태에 빠지게 된다.


인간은 누구나 예민해지게 되면 수면상태에 밀접한 영향을 받게 된다. 그 결과 수면시간이 조금씩 줄어들게 되고 수면습관 역시 불량해지게 되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수면습관이 더 안 좋아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사고 이후에 몸의 변화를 신경 쓰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지만 이것이 수면습관에 까지 영향을 미치게 예민해지는 것은 별로 좋지 못한 자세이다.


교통사고 이후일수록 더더욱 수면습관에 신경을 쓰는 것이 무척 중요하고 항상 몸을 편안하게 이완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하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 세가지를 염두해 두면서 몸의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전했다. 만일 자동차 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 한의원에서도 간소한 절차만으로 모든 침, 뜸, 어혈푸는 한약외 연관된 한방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해결 가능하다. 교통사고치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의원 전화(02-588-754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건강칼럼 : 자동차보험한의원 압구정 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Apgujeong clinic, accident preventive signs of complications Observe three kinds of symptoms body!/ [압구정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몸의 징후 3가지 살펴야 사전 예방!


교통사고후유증 도움되는 관련글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치료

- 교통사고후 목,어깨,허리,무릎 통증 생활속 치료방법
- 교통사고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속 습관 4가지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