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이야기

가벼운 교통사고라도 방치하면 만성통증이 되는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지식찌우기 2015. 7. 10. 16:43

가벼운 교통사고라도 방치하면 만성통증이 되는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중요성은 많은 사람들이 이 병을 직접 겪게 됨에 따라 점차 인식이 자리잡아가고 있다. 교통사고는 X-ray나 CT등을 통해 확인되는 외상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외상이 회복되고 난 다음에 나타나는 후유증이 더 무서운 것이라는 것을 명심해야할 것이다.


[태그: 교통사고후유증,교통사고만성통증,교통사고후유증증상/ 이하 이미지=pixabay.com]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이후에 곧바로 나타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사고 이후에 몸이 크게 아프지 않다고 하더라도 1개월 정도는 충분히 자신의 몸을 지켜볼 필요성이 있고, 몸의 이상이 느껴지면 망설이지 말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왜 교통사고 후유증은 곧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시간이 지나서 나타나는 것일까?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일반적으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목이 아프다고 하면 대부분 목 자체에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을 하게 된다.


목이 아프다고 하면 목 자체를 치료하게 되면 그것이 치료가 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하지만 목을 치료한다고 해서 해당되는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 된다는 것은 문제의 원인이 목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 된다.


즉, 다른 곳에서 발생한 문제가 조금씩 몸의 유기적 관계 속에서 목으로 전달되어서 표현된 것일 뿐, 통증이 나타나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전혀 다른 곳에 있다는 뜻이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교통사고는 후유증이 오래 남을 수밖에 없는 것이고, 그 원인을 올바르게 치료하지 않는 이상은 해당 증상이 사라질 수 없는 것이다.



교통사고로 인해 목의 통증이 발생했을 경우 이 병의 원인은 가슴부위에서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왜냐면, 운전을 하게 되면 팔을 운전대에 두고 가슴에 긴장을 한 상태로 운전을 하게 된다. 이 상태에서 외부의 충격을 받게 되면 1차적으로 충격을 받는 게 가슴부위가 된다. 하지만 가슴에 실제로 통증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가슴의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실제 교통사고로 인한 목의 통증 치료에는 가슴근육을 풀어주는 방식의 치료가 매우 효율적이고 큰 도움이 된다. 바로 이런 점이 교통사고 후유증이 사고 즉시 나타나지 않고 시간을 두고 나타나는 것이며, 사고 이후에도 해당 증상이 곧바로 사라지는 게 아니라 지지부진하게 유지되는 이유이기도 한 것이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이 오래 남을 경우에는 항상 아픈 부위 그 자체가 아닌 다른 부위의 이상상태가 아픈 부위로 파급되어 나타나날 수 있음을 명심해야한다. 그리고 근본적으로 어떤 부위에 이상이 발생하였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이 개정된 이후에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치료를 받을 시 침, 뜸, 한방물리치료, 추나요법 등의 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의 혜택으로 받을 수 있으므로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치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588-754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건강칼럼 : 대한상한금궤학회 부회장, 압구정 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Light traffic accident any accident sequelae of chronic pain symptoms if left untreated./ 가벼운 교통사고라도 방치하면 만성 통증이 되는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교통사고후유증 도움되는 관련글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치료

- 교통사고후 목,어깨,허리,무릎 통증 생활속 치료방법
- 교통사고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속 습관 4가지 TIP


[태그: 교통사고후유증,교통사고만성통증,교통사고후유증증상/ 이하 이미지=stock.xch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