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고객도메인 이용 "닷네임코리아 자사 팝업광고" 이래도 되는건가?

지식찌우기 2018. 3. 21. 01:32

고객도메인 이용 "닷네임코리아 자사 팝업광고" 이래도 되는건가?


오래전에 닷네임코리아으로 도메인을 이전하고 신규 도메인까지 여러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 중에 언제부터 인지 모르겠지만 3월 12일 운영관리하고 있는

병.의원사이트 및 본인 사이트에 고객상담신청이 현저히 줄어든 것을 발견하였다.


그래서 포탈사이트에서 사이트가 잘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검색을 해보니 사이트는 잘 노출이 되고 있었다.


그러나 사이트를 클릭한 후 황당한 일이 눈앞에 펼쳐졌다.


바로 아래처럼 내가 도메인을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 닷네임코리아에서

내 도메인들을 이용해서 자사의 팝업광고창을 띄우고 있는 중이었다.

팝업광고창은 우리의 사이트 전체를 가리는 크기어서 우리 사이트는 가려서 보이지 않는다.

소비자는 원하지 않는 정보를 보고 스팸처럼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이다.



닷네임코리아는 작은 도메인회사가 아닌 규모가 꽤 큰 상위 도메인회사로 알고 있다.

이런 곳에서 자사의 이익을 위해 고객도메인까지 이용해서 팝업광고를 하기 시작하다니

나는 자체적으로 시스템상 문제가 생긴 것이라고 생각하고 바로 알아보기 위해

닷네임코리아에 접속했다.


접속 후 전화통화를 하려고 전화번호를 찾았지만 찾지를 못해,

긴급대화신청이 있어 바로 대화신청을 했다.


3월 12일 그날 나는 뭐 이런 회사가 있나 했다.

온라인 긴급대화신청 후 바로 상담자가 잠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하더니

1시간이 지나고 2시간이 지나고 나는 기다리고 있는데 아무리 대화신청으로

물어봐도 아무런 대답을 해주지 않는 것이 었다.



그 후로 다음날까지 연락이 없었다. 내가 다시 1:1 신청을 하기 전까지 말이다.


3월 13일 오전까지 기다리고 있다가 전화를 하려고 전화번호를 찾기 시작했다.

찾고 보니 또 황당했다. 닷네임코리아는 전화통화가 10초당 80원 유료이다.



할 수 없이 아래 내용으로 1:1문의를 했고 여러번 1:1문의 상담을 한 결과

기존처럼 팝업광고가 나타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주겠다고 했다.



그러나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닷네임코리아 팝업광고는 나타나고 있었고

나는 계속해서 닷네임코리아와 투쟁을 했다.


본인이 사용하는 도메인만 팝업광고가 뜨고 있는 것인지, 모든 도메인이 이런것인지는

이 문제에 대해 글을 쓴 사람이 없어서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닷네임코리아 상담시

제가 이해가 안가는 것은 고객사이트를 가리는 팝업광고창을 띄우는 것도 이해가 안가지만
그 팝업광고를 보고 귀사의 도메인을 구매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거라는 것입니다.
도메인은 사이트를 만들 사람에게만 필요한 것인데 고객사이트를 가리면서까지 해야하는 것인지...ㅜㅜ

라고 말을 남겼다.


그 후 닷네임코리아의 발빠른 대처는 놀라웠다. 내용만 변경한 채로 엄청큰 팝업광고를 지금까지 하고 있다.

일반적인 팝업창과는 비교가 안되는 크기일 뿐더러,

닷네임코리아는  자사 고객 도메인을 이용하여 광고를 하는 비윤리적인 영업형태를 띄고있다. 



 

위 이미지를 보면 본인의 사이트는 '보험비교'인데, 보험에 관한 내용보다는 

그와는 전혀 상관없는 닷네임코리아의 광고가 홈페이지마냥 뜬다.


본인의 사이트를 클릭을 한 고객으로써는 잘못 클릭을 했다는 오해의 소지와

스팸광고가 난무하는 사이트로 인식이되어 사이트에대한 신뢰도는 급격하게 하락하게 된다.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병.의원 사이트에는 더 큰 악영향을 미친다.

병.의원은 직, 간접적인 업무상 손실을 피할 수 없게 된다.


개인으로써 큰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한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닐뿐더러,

생업에 쫓겨 쉽지 않은것이 현실이다.

브랜드 이미지 훼손은 누가 책임을 지게 되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