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야기

마케팅교육 | 온라인 마케팅전략, 200% 쇼핑몰 매출을 올리는 전술 세미나

지식찌우기 2012. 11. 6. 11:39

마케팅교육| 온라인 마케팅전략, 200% 쇼핑몰 매출을 올리는 전술 세미나

스윗모멘터 윤재남에게서 온라인 실전 마케팅의 필살기를 얻다.

 

|마케팅교육 | 온라인 마케팅전략, 200% 쇼핑몰 매출을 올리는 전술 세미나|

 

승자독식의 시대에 무소불위의 대형 유통권력에 도전하며 버티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시대다. 모든 중소기업의 경영자들은 캄캄한 어둠속을 헤메는 나그네와 같이 내일을 기약해줄 한줄기 빛이 늘 절실하다. 하루 하루 살아가는 것이 버거운 현실에서도 내일의 희망을 꿈꾸는 것은 그래도 나아지리라는, 그럼에도 길이 있다는 하나의 간절한 소망 때문일 것이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열강의 틈 사이에서 버텨온 것은 어쩌면 늘 역사의 순간마다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이러한 강인한 인내, 그러한 민족성 때문일 것이다. 짐작컨대 치열하게 시간을 견디는 중소기업의 경영자, 사장님들도 이런 우리민족의 끈질긴 DNA가 그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어 그나마 버티는 것이리라. 그러나 이렇게 버티는 것의 한계는 분명하다. 정신력으로만 버티겠다는 것은 무모한 바램일 뿐이다. 가난하고 어려운 시대를 지나 눈부신 성장의 그래프를 그린 우리나라의 진정한 저력은 현실은 어렵지만 그럼에도 가르쳐야 한다는 배워야 한다는 치열한 교육열의 결과가 아니었을까?

 

배워야 하고 연구해야 한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것은 현실의 한계 상황에서도 끝끝내 정신줄 놓치지 않고 지혜를 발휘하라는 격려의 속담이리라. 온라인 마케팅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미디어 언론의 권력구조도 온라인으로 재편된 지금은 더욱 더 정신을 차리고 새로운 정보와 트렌드에 집중해 마케팅을 구사해야 물건을 팔고 서비스를 팔고 생존 할 수 있다.

 

아마 이러한 간절함을 알고 있어서 일까? 온라인 마케팅의 구루(guru)라는 스윗모멘터 윤재남 대표는 오랜 침묵을 깨고 신중히 연구하고 체험한 소중한 경험들을 세미나 형식을 빌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소기업 사장님들과 실무자들에게 흔쾌히 나누기로 결심했다. 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권력이 되고 돈벌이가 되는 시대지만 ‘너무 어려운 분들이 많다.’는 이유만으로 이번 윤재남 대표의 실전 마케팅 비법 세미나가 열리게 된 것이다.

 

 

윤재남 대표의 마케팅세미나인 온라인 쇼핑몰 성공법칙, 인터넷 마케팅전략 숨겨진 매출를 잡아라!는 11월 14일, 21일 유통과학연구회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돈버는 마케팅은 따로있다, 온라인 마케팅이 실패하는 이유 알면 성공한다, 이젠 이 4가지 모두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95% 망한다, 가치 있는 추가제품을 개발하라, 상위노출하면 뭐 하나 매출로 연결 안 되면 헛수고!, 구매전환 효과 높은 키워드 발굴 팁, 키워드 최적화와 매출을 끌어 올리는 키워드 활용법, 네이버 블로그 활동지수 단기 확보 방법, 돈버는 실전 마케팅 기법,  넘쳐나는 근거없는 마케팅 이론에 현혹되지 마라!, 마케팅 공간에서 어떤 툴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왜 내 돈으로 광고를 하는가? 광고비를 벌어서 하자, 돈주고 하는 키워드 광고, 돈 안주고 하는 키워드 광고, 지금 바로 구매를 원하는 사람만 오게 하는 방법, 방문한 고객이 구매를 하게하는 방법, 매출을 극대화하는 시킬 수 있는 프리 셀렉션 전략,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마케팅 성공 전략,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 하루 수십만 방문객을 원하는가? 누구나 가능하다, 현재 매출을 5배 10배로 올릴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노하우, 이 한가지 비밀만 알면 무엇을 하든 90% 성공한다 등을 강의한다.

 

윤재남 대표는 마케팅세미나의 내용을 이렇게 요약했다. ‘제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하고 싶은 내용은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지만 마케팅의 목적은 상품 판매, 즉 고객이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판매 활동을 어떤 공간과 영역에서 해야하는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이런 것들은 오랜 경험이 필요하고 쉽게 알기 힘든 노하우 입니다. 이것은 상품의 모양과 대상, 장소와 특징에 따라 파는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듣고 나면 '아, 저렇게 하는거구나!' 하겠지만 그걸 알기까지 경험상 짧게는 몇개월에서 길게는 몇년이 필요하더군요.’

 

‘우리가 알고 있던 마케팅은 끝났다.’고 감히 일갈하는 윤대표는 ‘아직도 잘못된 마케팅 방법에 비용, 시간, 에너지를 소진하고 있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복잡한 마케팅 이론만을 공부하는 것으로는 안되고 매출을 올리는 실무 마케팅을 실행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하며 한 분이라도 더 듣고 깨달아 매출이 올랐으면 좋겠다고, 희망을 놓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절망의 시대에도 희망의 나무는 심어야 한다. 모두들 불황이라며 경기탓을 하고 있을 때 귀를 쫑긋세우고 펜을 쉬지 않는 중소기업 대표와 실무자들 그 배움의 광경이 지금 이 시간도 많은 곳에서 밤을 환하게 밝히고 있을 것이다. 현실을 타파하는 것은 변화를 열망하는 배움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어두운 밤 나그네를 인도하는 환한 불빛처럼 많은 분들께 기꺼이 소중한 노하우를 전하겠다는 윤재남 대표에게 박수를 보내며 끈기와 용기로 버티고 이겨나가는 또 많은 사장님들께도 격려를 보내고 싶다.

 

마케팅세미나 자세안 내용 및 참여는 http://www.msecret.net/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