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뷰티 이야기

[압구정정인한의원 FAQ] 얼굴에 건선이 생기는 이유와 건선피부 예방법

지식찌우기 2014. 3. 7. 11:06

[압구정정인한의원 FAQ] 얼굴에 건선이 생기는 이유와 건선피부 예방법

 

얼굴건선은 부위상 눈에 잘 띄는 곳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건선보다도 생활에 더욱 불편을 초래한다.

 

원래 건선은 광선요법에 의해서 호전이 되는 것이 보통이며, 얼굴은 일반적으로 햇빛에 장시간 노출이 되는 부위이므로, 건선이 쉽게 발생하지 않는 부위이다.

 

하지만 건선은 오래도록 진행되는 만성질환이면서, 나았다가도 쉽게 재발하는 재발성질환이므로, 오래된 건선환자의 경우는 얼굴에도 건선이 잘 진행 된다. 처음 발병당시에 건선이 발생하면서 얼굴에서 동시에 건선이 진행되는 경우는 5명 중에 1명꼴이다.

 

 얼굴의 건선은 임상적으로 건선에서 비교적 중증이면서, 오래되었다는 것을 암시하게 된다. 현재 환자의 건선피부병의 활동성이 매우 강한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머릿속에 건선이 진행되는 두피건선과 얼굴건선이 함께 진행되는 경우가 가장 많고, 부위별로도 이마, 귀 주위, 내이(귓속) 등 두피근처가 가장 흔하다. 인체의 다른 부위에는 건선이 없이, 코나 볼에만 존재하는 경우는 아주 드물다.

 

그래서 얼굴에 건선이 생기는 이유 중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는 건선이 오래도록 치료되지 않고 진행되는 것을 들 수 있다. 즉, 두피에 건선이 시작되었다면, 곧 얼굴에도 생길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일상 생활속에서 얼굴건선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1. 얼굴에 상처가 생기지 않게 주의 한다.


2. 햇빛을 자주 쏘이도록 한다.


3. 금주하는 습관을 가진다.


4.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한다.


5. 실내의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한다.


6. 정기적으로 온천이나 목욕을 한다.


7.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평소에 운동을 해서 체온조절훈련을 진행한다.

 

건선은 분명히 만성 재발성 질환으로 인식되어 있지만,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나을 수 있으며, 적절한 생활을 통해서 진행을 막을 수 있고, 얼굴건선을 예방할 수도 있다.

 

심지어는 더 나아질 수 있는 질환이다. 단기간의 개선효과보다는 비교적 안전한 방법으로 장기간에 걸친 효과를 원한다면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

 

 

[압구정정인한의원 FAQ] 얼굴에 건선이 생기는 이유와 건선피부 예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