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 교통사고후 타박상 때문에...

지식찌우기 2015. 5. 1. 10:06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 교통사고후 타박상 때문에...


교통사고후 타박상때문에 글올립니다.

한의원치료 받으면 잘 나을수있을까요?

침이나 한약이나 그런걸루 받게 대나여?




[이미지=morguefile.com]


안녕하세요? 압구정 정인한의원입니다.

올바른 진단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침구요법, 약침요법, 물리치료, 약물요법 등으로 2주~4주 정도면 해결되는데, 디스크나 좌골신경통으로 진행하더라도 수술할 정도가 아니라면 대략 8주 정도면 통증이 많이 경감됩니다.

한의학에서 교통사고 후유증의 치료는, ‘낙상(落傷)’, ‘타박(打撲)’, ‘어혈(瘀血)’등으로 분류하며, 치료는 어혈을 제거하면서 경락의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손상된 신체의 균형을 회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다리통증을 가장 많이 하시는 대표적인 질환 중에 하나 입니다.

대부분 후유증은 혈액검사,엑스레이 검사등에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사로는 나오지 않지만, 통증이 계속되며, 주로 근육과 인대의 순환장애나 저림등의 신경계 이상이 나타나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인 어혈을 치료하지 않고 물리치료나 진통제 복용 등의 치료에만 머무른다면 치료기간이 길어지며 치료에 잘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우선적으로 어혈을 없애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한의원에서는 근본적인 원인인 어혈을 없애는 것을 가장 우선시 두고 있습니다.

치료방법에는 아래와 같습니다.

봉독약침치료 = 어혈제거작용 및 경락소통효과를 통하여, 뭉친 경락을 풀고 만성적 염증 및 유착상태를 정상으로 최대한 회복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약물치료 = 파어(破瘀), 활혈(活血), 이기(理氣), 순기(順氣) 등의 효능을 가진 약물을 응용하여, 통증 및 불쾌감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순조롭게 하여 인체의 평형을 회복시킨다.

침치료 = 한의학의 전통적인 원리에 입각한 침치료를 통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전신적인 불편감 및 경락이론에 의한 특정부위별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

부항치료 = 건부항 및 습부항을 통하여, 정체된 어혈을 제거한다.

증세가 더욱 악화되기전에 한의원을 찾아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한의원의 교통사고 치료는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험처리가 가능하며, 내원하셔서 진료접수하시고 환자의 보험사 담당자와 연락하여 진료비 지불보증서를 받은 후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한의원으로 내방하시거나 전화문의(02-588-7547)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니다. 감사합니다.


[압구정정인한의원 오시는 길] 압구정역​ 2번출구 또는 압구정로데오역 6번출구 (성수대교남단교차로 오일뱅크 옆건물 / 압구정 한양아파트, 압구정 현대아파트 압구정파출소 건너편 위치]


교통사고후유증 관련 칼럼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치료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은? 

-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습관 4가지 TIP  

-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긴 통증 생활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