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야기

쇼핑몰창업 매출상승의 비밀! 최적화 쇼핑몰홈페이지제작에 있다고...

지식찌우기 2015. 7. 23. 14:13

쇼핑몰창업 매출상승의 비밀! 최적화 쇼핑몰홈페이지제작에 있다고...


홈페이지(쇼핑몰) 제작의 궁극적 목표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3,500만을 넘어 서는 등 언제 어디서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대가 열린 지 오래다. 지하철, 버스에서, 심지어는 걸으면서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 서핑에 몰두한 사람들을 흔하게 마주칠 수 있다.



그렇다면 방대해진 온라인 시장의 고객을 제대로 유치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 바로 홈페이지 운영과 그것을 홍보할 온라인 마케팅일 것이다. 마케팅 전략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기업 홈페이지 제작' 이 된 것도 오래 전 일이다. 과거 명함을 주고 받거나 전단지를 돌리며 자신과 기업을 알리던 시대도 있었지만, 이미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와 제품을 알리는 것이 상식이 되었고, 기업 홈페이지가 얼마나 잘 꾸며져 있는지에 따라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달라지는 시대가 되었다.


홈페이지의 역할도 단순하고 정적인 홈페이지에서 방문자의 문의 및 상담을 처리하거나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매장의 업무까지 수행하는 형태로 발전하였고 그만큼 홈페이지의 중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다.


자사 홈페이지를 제작하고자 하는 사업가들이 먼저 접하게 되는 고민은 '어디에 맡길 것인가?' 하는 부분이다. 기본적인 지식이 없거나 알고 있어도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충분한 고민거리가 된다. 기업 홈페이지(쇼핑몰) 제작 업체도 많고 기술력, 디자인, 견적금액이 천차만별이기에 선택에는 많은 고민이 따를 수밖에 없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비용이 부담스럽지만 무리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했더라도 유지/보수의 어려움이 있어 선뜻 홈페이지 제작을 시도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홈페이지제작 웹 에이전시 ㈜하이브리드앱 제작연구소(www.appok.co.kr)가 눈높이에 맞는 컨설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웹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홈페이지제작비용이 저렴하다고 웹 에이전시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가장 큰 특징은 홈페이지 디자인을 고객들이 원하는 디자인 맞춤도에 따라 비용을 달리하고, 제작되는 컨텐츠의 분량에 따라 비용이 저렴해질 수 있다. 홈페이지 제작뿐만 아니라 제작만큼 중요한 사후관리. 유지보수 또한 저렴한 가격에 관리 받을 수 있으며 원활한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버그 및 수정사항도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요즘 많은 중소기업, 제조사, 1인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업홈페이지제작과 쇼핑몰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필요로 하는 구매전환율이 높은 쇼핑몰제작을 해주면서, 사업자들이 시행착오를 줄여 안정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온라인마케팅 컨설팅까지 해주무로써 모두 만족시켜 주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브리드앱 제작연구소의 한 임원은 “홈페이지(쇼핑몰) 제작의 궁극적 목표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만약, 많은 비용을 투자해 광고와 홍보를 했을 때 운영하는 쇼핑몰에 방문자가 왔을 때 최대한 놓치지 않고 모두가 상품을 구매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근데 광고와 홍보를 하는데 구매가 없고 매출이 없다는 것은 홈페이지를 잘못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사업에 있어서 홈페이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떻게 방문자를 불러 모으냐도 중요하지만 유입에 앞서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잘만드는건 필수 요소입니다.


한번 이어진 인연은 끝까지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단순히 업무적인 관계가 아닌 사업 파트너로서 홈페이지 제작, 사후 유지보수 그리고 온라인마케팅 컨설팅까지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홈페이지제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브리드앱 제작연구소(http://www.appok.co.kr)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