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정보 이야기

운전자보험 월보험료 싼 출시보험비교, 운전자보험보장내용♣ (부제: 운전자보험환급형)★

지식찌우기 2016. 10. 14. 15:04

운전자보험 월보험료 싼 출시보험비교, 운전자보험보장내용♣ (부제: 운전자보험환급형)★


운전자보험 7,000원짜리 보험상품 등장, 100%환급보험까지 출시!

Driver insurance monthly premiums cheaper insurance comparison market, insurance coverage information, drivers♣ (subtitle: driver's insurance refundable)★


/운전자보험 월보험료 싼 출시보험비교, 운전자보험보장내용♣ (부제: 운전자보험환급형)/


◆운전자보험이란?


자동차 사고와 관련하여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부분을 보장하는 보험으로 형사적, 행정적인 부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률 OECD국가 1위가 대한민국인만큼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은 크다고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사고가 일어나면 자동차보험만으로 모든게 해결된다고 알고있으나 그렇지 못한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어떤 경우가 자동차보험으로 보상받지 못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이 있는데, 운전자보험이 꼭 필요하나?


1. 사망 사고, 뺑소니, 11대 중과실 사고(신호, 지시위반, 중앙선 침범, 속도위반, 무면허, 음주 운전,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위반)인 경우 가∙피해자간 형사 합의와 상관없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


2. 보험 가입자라 하여도 피해자가 중상해(뇌, 주요 장기의 중대한 손상, 불구, 전신 장애 및 하반신 마비 등 불치, 난치병 등 중상해)를 입은 경우 공소제기 불가사유에서 제외 된다.


☞ 보험사별 월보험료가 싼 운전자 출시보험상품 비교견적 1분이면 보험료 줄이기 OK!
- 운전자보험 가격비교+보험료차이 보험사별 보험료 천차만별! 한눈에 비교! ▶ www.운전자보험비교견적.kr


◆운전자보험, 어디까지 보장받을 수 있나?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 상해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골절진단비, 부상치료금, 깁스치료비 등 (특약 가입 시)*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률 OECD국가 중 1위



Q.자동차보험의 치명적 결함은?​


​A.10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 다 보상되지 않습니다.


Q.10대 중과실 사고란?


A.신호위반,중앙선침범,속도위반,앞지르기위반,건널목통과방법위반,보행자보호위반,무면허운전,음주운전,보도침범,승차/적재위반, 사망사고 운전을 하다 보면 교차로 신호위반, 앞지르기, 속도위반 등등을 간혹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다 사고 나면 10대 중과실로 형사적 책임까지 져야 합니다. 이런 경우 운전자는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 선임 비 등 1000~2000만 원 이상이 소요되고 형사합의금을 내지 못 할 경우 구속까지 될 수 있습니다.


Q.그렇다면 이런 10대 중과실 사고발생 시 보상받는 방법은 없을까?


A.이런 자동차 보험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온 것이 운전자보험이라는 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 자동차보험이 보상하지 못하는 항목을 추려서 만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은 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보험은 다음과 같이 보상합니다.


◆운전자보험의 혜택은?


① 자동차보험이 보상해 주지 않는 10대중과실, 사망사고 등 구속을 면할 수 있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변호사비,벌금 등을 보상
② 자동차사고로 인한 할증된 보험료 지원
③ 면허정지,취소 시 위로금 지급
④ 차 사고 시 치료비와 생활비 지급
⑤ 만기 환급금 지급


* 상세한 보장내용


- 재해사망 : 운전 중이나 재해로 인한 사망사고 시 가입금액을 지급합니다.
- 의료비용 : 운전 중 운전자가 상해를 입어 병원치료를 받을 시 의료비를 지급합니다.
- 소득보상금 :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또는 사망 시 유가족에게 가입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교통사고 발생 시 형사합의지원금과 중상해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보장합니다.
- 방어비용 : 운전 중 교통사고로 인해 구속 또는 공소제기 시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합니다.
- 벌금 : 운전 중 교통사고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 확정판결에 의해 정해진 벌금을 보장합니다.
- 긴급비용 : 운전 중 교통사고로 자동차가 가동 불능 시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운전자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
 

1.보장기간이 길고, 순수보장형을 선택하고 보장범위가 포괄적인지를 확인.

2.운전자보험 가입 시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를 꼭 가입해야 하는데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가 사망했거나 입원 시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만기환급형 보다는 보험료가 저렴한 소멸형 순수보장형 보험을 권유합니다.

4.운전자보험의 핵심은 바로 형사합의 지원금인데 보험사마다 한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지급하는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벌금 및 방어비용도 한도가 큰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 하여도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며 방어비용도 운전자가 과실로 상대방을 사상케 하여 구속되는 경우 그에 따른 방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지급하는 비용을 말하므로 한도를 크게 잡을수록 좋습니다.


◆운전자보험 종류


만원운전자보험, 부부운전자보험, 영업용운전자보험 등 운전자보험에서도 여러종류의 보험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헷갈릴때, 또는 나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이 무엇인지 모르겠을때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다 쉽고 합리적으로 나에게 맞는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 및 보험견적을 따져보고, 인터넷보험가입을 하고자 할때, 보험추천상품을 체크해보고 보험료비교,보험료견적을 확인하고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회사마다 혜택이나 할인 조건이 다릅니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은 별개로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 보험사별 월보험료가 싼 운전자 출시보험상품 비교견적 1분이면 보험료 줄이기 OK!
- 운전자보험 가격비교+보험료차이 보험사별 보험료 천차만별! 한눈에 비교! ▶ www.운전자보험비교견적.kr



Driver insurance monthly premiums cheaper insurance comparison market, insurance coverage information, drivers♣ (subtitle: driver's insurance refundable)★

/운전자보험 월보험료 싼 출시보험비교, 운전자보험보장내용♣(부제: 운전자보험환급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