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정보 이야기

태아보험 보험료 싼 출시보험, 태아보험금액 줄이기♣(부제: 태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지식찌우기 2016. 10. 13. 15:10

태아보험 보험료 싼 출시보험, 태아보험금액 줄이기♣(부제: 태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태아보험 보험료 싼 출시보험으로 태아보험가격비교와 태아보험 가입요령 알아보자
Fetal insurance premiums cheaper insurance market, reduce the amount of prenatal care ♣ (subtitle: prenatal care Where Is Good) ★


/태아보험 보험료 싼 출시보험, 태아보험금액 줄이기♣(부제: 태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현재 우리나라 산모 가운데 약 27%는 20세 미만이거나 35세 이상, 37주 미만 조산, 다태아 등 고위험 산모로 분류를 하고 있다. 고위험 임산부는 조산이나 난산으로 인한 저체중아, 선천성 이상아 출산 가능성이 높고, 치료비 부담도 크기에 임신 중 심사를 통한 태아보험 가입은 필수다.


작은 질병에도 조심해야 하는 임신부는 차후 출산 시 혹시 모를 위험이 걱정이 클 수밖에 없다. 이러한 만일의 태아와 산모의 출산 시 위험으로부터 보장을 받고 싶다면 미리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육아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과 달리 임신 중 22주까지 건강에 이상이 없을 경우에 한하여 가입을 할 수 있다. 이상소견이 없는 초기에 서둘러 가입을 해야 유리하지만 20여개의 보험회사 상품들을 다 알아보고 가입하기란 쉽지않다.


☞ 보험사별 월보험료가 싼 태아 출시보험 비교견적 1분이면 보험료 줄이기 OK!
- 태아보험 가격비교+보험료차이 보험사별 보험료 천차만별! 한눈에 비교! ▶ www.fetalguide.com


◆태아보험이란?


아이가 태어났을 때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인 이상이나 출산으로 인해 질환이 생겼을 때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뱃속에 있는 아이에 대한 보장이 아니라 출생 이후에 대한 위험을 보장 해주는 것입니다. ​산모에 대한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유산이나 제왕절개 수술비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태아보험은 태아보험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대부분 어린이 보험에 특약 형태로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쌍둥이 둘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습니다. 먼저 태어나는 아이만 보장이 가능하며, 두번째로 태어나는 아이는 출산 후에 어린이 보험을 따로 가입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쌍둥이를 임신하신 임산부도 고민없이 쌍둥이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출산 직후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즉 어린이 보험의 만기 기간까지 지속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생 직후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만기까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어린이(태아)보험은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을 가입하면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등재란


태아보험은 태아를 피보험자로 가입하는 보험상품으로 이름과 성별을 알 수 없으므로 기본 남아기준으로 보험료를 적용, 산출하게 된다. 자녀를 출산했다면, 출생 이후 아기의 이름과 올바른 주민번호로 변경신청을 해야한다. 해당 시기에 따른 보험요율과 손해율의 차이로 남아와 여아 성별에 따라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다. 또한, 태아의 출생 후 보험증권상에 정확한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새로운 정보가 반영된 증권을 보낼 수 있다.


태아 보험은 가입요령과 유의사항은 물론, 고객들이 선호하는 보장플랜을 회사별로 제공하는 비교사이트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전문가 1:1 상담을 통해 여러 보험사의 가입순위, 가입요령, 상품별 장단점, 특약사항, 만기 환급률, 보험 금액, 등을 비교 분석하여 꼼꼼하게 따져보고, 산모와 태아에게 좋은 태아 보험 선택이 가능하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5가지
 

1.선천성이상 보상은 필수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고액의 수술비가 들어가는 암이나 선천적 기형, 저체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입원, 신체마비에 대한 위험 등을 골고루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발견되는 선천성 이상의 경우 심장 판막증, 항문 폐쇄, 질 폐쇄 등이라고 한다. 또, 조산으로 인한 미숙아나 저체중아 출산 시 인큐베이터 입원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장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2.태아보험 가입 시기


가입 시기는 임신부터 16 ~ 22주 사이에 가입을 해야 출생위험 보장 가능합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가입 시기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 때나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또 가입 시기에 따라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 보험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임신 주차에 따라 가입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


생명보험의 경우 보통 임신 16주인 4개월 이후부터 보험가입을 받고 있으며, 늦어도 22주 내외까지 23주까지는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의 경우 임신의 확인 되는 순간부터 22주 내외의 기간까지 태아특약을 추가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임신 주기를 40주로 봤을 경우 제대로 된 보장을 받으려면, 90일 전인 27주 전까지는 보험과 관련된 모든 계약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시기가 지나더라도 가입을 가능하지만 특약 가입에 대한 제한이 있고 보장범위 등도 달라집니다.
 

선천성 중대 질병의 경우 가입 시기가 늦으면 보장범위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보험사별로 가입이 가능한 임신 주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암 등에 대한 보험의 경우도 90일 이후부터 보장이 되기 때문에 보험 가입이 늦을 경우 출생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장단점


일반적으로 생보사 상품은 보장기간이 길고, 보장금액이 정액제입니다. 특히, 백혈병, 암 등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중대한 질병에 대해 고액 보장이 가능합니다.​ 반면 손보사 상품은 실제 병원 치료비에 대해 보장 받는 실비 보상이며 자녀로 인해 발생하는 배상 책임까지도 보장해 줍니다.

4.수술특약, 입원특약은 필수


아이들이 태어나서 아프게 되면 수술이나 입원을 가장 많이 하기 때문에, 수술특약과 입원특약을 넣어서 가입하시면 중복으로 보상 가능합니다.


5.보험사별 보험료비교


태아보험은 보험사별로 보험료 차이가 꽤 나므로 태아보험순위를 확인하고 같은 보장일 경우 여러 보험사의 태아보험비교표를 확인해보고 보상 면이나 금액 면이나 좋은 조건인 보험사를 선택하세요.


또한 쌍둥이태아보험의 경우 보험사에서 태아정상발달 소견서, 산전기록시, 검사결과지를 요구합니다. 쌍둥이태아보험 가입을 원할시 해당서류는 산부인과에 요청하면 받을 수 있으며 쌍둥이태아보험 상담 및 태아보험비교 견적시 쌍둥이/인공수정/시험관 여부를 고지할 것 인큐베이터 관련 특약의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꼭 비교할 것 저녀 2명 가입으로 보험료 할인 되는지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 보험사별 월보험료가 싼 태아 출시보험 비교견적 1분이면 보험료 줄이기 OK!
- 태아보험 가격비교+보험료차이 보험사별 보험료 천차만별! 한눈에 비교! ▶ www.fetalguide.com



Fetal insurance premiums cheaper insurance market, reduce the amount of prenatal care ♣ (subtitle: prenatal care Where Is Good) ★

/태아보험 보험료 싼 출시보험, 태아보험금액 줄이기♣(부제: 태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