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이야기

[Q/A] 이인증 비현실감 증상 - 꿈꾸는 느낌, 비현실감 때문에 많이 힘듭니다.

지식찌우기 2018. 1. 17. 13:56

[Q/A] 이인증 비현실감 증상 - 꿈꾸는 느낌, 비현실감 때문에 많이 힘듭니다.


극심한 비현실감과 꿈을 꾸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증상이 처음 생긴 건 초등학교 6학년 때였는데요,


그 이후로 20대인 지금까지 증상이 사라졌다 나타나기를

반복하더니 요즘엔 매우 심해졌습니다.


신경정신과에서 상담을 받았고 약까지 처방 받아서 먹어봤지만

효과는 별로 없었어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많이 심합니다.

저와 같은 증상 해결방법을 아시면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압구정 정인한의원의 한의학박사 이성준입니다.
비슷한 증상으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참조하시라고 답면을 공유합니다.


우선 위 질문이 경우는 이인증의 가장 일반적인 질문이다. 여기서 느껴지는 비현실감은 감성이 올라오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다시 말해 기쁨이나 슬픔 등의 감성이 올라오지 않는 형태를 말하는 것이다. 이인증의 상태에 이르게 되면 고대하던 대학교에 합격을 했음에도 그다지 크게 기쁨이 느껴지지 않게 된다.


또한 친구들이 고민상담을 하고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그 괴로움이 잘 느껴지지 않게 된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기 때문에 나중에는 현실과 내가 떨어져 있는 비현실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모두 사건과 사실에 대해 명확하게 바라보는 시각이 떨어진 상태에서 나타난다. 다시 말해 눈의 선명함이 사라진 상태에서 어떤 대상을 바라보는 시각 자체가 침침하게 인식이 된다는 것이다. 즉 눈이 어두워진 상태에서 특정 상황을 인식하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상황 자체를 몽롱하게 인지함에 따라 그러한 기쁨과 슬픔 등의 감성이 필요한 만큼 올라오지 않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형태로 감성이 올라오지 않을 때는 눈의 침침함, 즉 눈이 어둡게 느껴지는 부분을 해결하는 것을 가장 기본적인 목표로 삼는다. 그래야만 사물에 대한 인지가 명확해지게 되고 그렇게 된 이후에서야 감성이 올라오게 되는 바탕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여기서 안타까운 것은 많은 학생들과 성인들이 이인증과 같은 증상으로 너무 오랜 시간 동안 힘들게 보낸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인증>은 쉽게 해결될 수 있는 증상이다.! 정확한 근본 원인만 찾으면 그리 어렵지 않게 후유증 하나 없이 다시 정상적인 체질로 개선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보통 7일 정도면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고, 1-2개월이면 몸의 기능이 정상적인 체질로 돌아갈 수 있다."


이인증의 증상과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실 분은
여기 글을(
http://junginomc.blog.me/221171538258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신> 이인증 내용을 참조해 보시고 좀 더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시길 원하시면 전화를 통한 무료진료상담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좀 더 세세한 내용을 통해 정확한 근본 원인을 알려드리기 위함이고, 많은 분들이 신청해서 진료상담을 받고 계시니까 부담갖지 마시고 신청해 주셔도 됩니다.^.^​



[Q/A] 이인증 비현실감 증상 - 꿈꾸는 느낌, 비현실감 때문에 많이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