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다섯가지 가입요령 꼼꼼히 보고가입하자!

지식찌우기 2012. 5. 1. 15:43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다섯가지 가입요령 꼼꼼히 보고가입하자!


의료실비보험 다섯가지 가입요령 알아보기!

 

 

1.의료실비보험의 가입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특정질병 등을 제외하고 실제 병원비를 모두 보장하고 있어서 병력이 있거나 현재 치료 중인 경우 등은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시 가입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가입이 가능하다면 질병 사고 등이 발생하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의료실비보험에 중복 가입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서 입원치료 시 최고 3,000만원까지 보장된다고 해서 매번 모두 3,000만원을 받는 것은 아니라 본인이 실제 지급한 의료비만 보상됩니다.


즉, 본인이 부담한 금액이 1만원이면 1만원만 지급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의료실비보험 외에 또 다른 실비를 보장하는 보험상품이 있다면 각각 가입한 비율만큼만 나누어 받게 되는데요


따라서 이미 실비를 지급하는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추가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을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미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상품이 보장금액이 작거나 보장기간이 작은 경우 또는 보장대상이 질병과 상해와 입원과 통원을 모두 포함하지 않는다면 현재 가입중인 의료실비보험을 정리하고 새로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3.의료실비보험 다양한 특약 담보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의료실비 이외의 담보를 활용하여 보험 가입자의 입맛대로 추가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일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의료실비보험 특약 담보험에는 암보험 담보와 운전자보험 담보가 있는데요. 추가적인 암, 운전자보험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암진단, 수술, 입원의료비 및 운전자 사고시 발생하는 벌금, 방어비용, 형사합의지원금 등등에 대해서도 의료실비보험으로 보장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실손의료비는 물론 일정 보험금을 지급하는 입원일당, 수술비, 중대질환 진단비 등의 보험금 혜택도 노릴 수 있습니다.


4.의료실비보험은 보장기간이 최대한 길게 보장범위는 넓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수명의 증가로 보장기간을 넓게 잡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간을 짧게 잡아서 재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에 병력과 직업 나이 등으로 가입에 제한이 올수도 있습니다. 고령의 나이에는 재가입하는 것이 쉽지 않고 의료실비보험금액도 차이가 나실수 있습니다. 또한,의료실비보험의 보장범위도 넓게 잡는 것이 유리 합니다.


만약을 위해 보장범위의 경우는 가벼운 질병에서 큰질병까지 보장이 가능한 의료실비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의료실비보험 가입상품이 적절하지 못하다면 재가입을 고려해 보세야 합니다.


5.의료실비보험의 의료비관련특약 갱신 시 제한 조건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의료비관련특약 갱신 시 상품마다 조건이 제한되어 갱신이 안 되는 의료실비보험상품도 있습니다. 반대로 제한조건이 없어서 무조건 최고 가입기간까지 갱신되는 의료실비보험상품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자입장에서는 갱신 시 제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관련추가정보링크 : 의료실비보험 추천해주는 보험비교견적사이트 보험비교닷컴

 

 

의료실비보험 가입 정리


최근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만큼 수명이 많이 늘었고 100세까지는 보장하는 장기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보장범위, 보장금액, 보험료 가격, 보험사의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여러 의료실비보험을비 비교하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요즘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여러 의료실비보험을 견적을 내어 비교해보고 가입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험비교 의료실비보험 가입센터
☞판매중인 인기 의료실비보험 보험비교닷컴 추천 상품비교/견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