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머리가 멍해요?? 머리가 멍할때 해결책은 바로 이것!!!

지식찌우기 2017. 9. 1. 12:34

머리가 멍해요?? 머리가 멍할때 해결책은 바로 이것!!!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머리 멍함을 겪고 있는 증상을 많은 분들이 섣부른 판단과 정보 없는 선택으로 인해 추후 불안장애, 우울증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만성피로, 소화장애, 무기력증, 집중력장애, 기억력 저하 등으로 발전하여 다른 질환까지 겪는 일들이 많습니다.


  또한, 처음에 보다 신중하지 못해 치료에 대해 많은 분이 섣부른 판단과 정보 없는 선택으로 인해 재발이나 부작용을 겪는 일들도 많습니다.



  당연히 본인이 온라인에서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고, 조금은 수고스럽더라도 상담하는데 발품 파는 것은 옥석을 가려내는 중요한 시간이라고 여기고, 바쁘시더라도 2-3곳정도 병.의원 방문하여 어떤 개선방법이 나에게 맞는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확신("자신에게 맞는 치료방법")이 들 때, 그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라 것은 내 몸을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치료에는 재발과 부작용이 따릅니다. 이를 최소화하는 것이 한.의사의 오랜 임상경험과 의술입니다. 좋은 치료 결과는 좋은 상담에서부터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담을 받아야 하고 어떤 상담을 받지 말아야 할까요? 만족스러운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문제를 정확히 알았을 때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해결이라는 것은 문제를 정확히 알았을 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여러 증상 등이 생겼다면 왜? 생겼는지를 정확히 알아야!

그 이유를 없애면 해결이 자연스럽게 가능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이 증상은 하나지만 그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은 신체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나타나 그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 개개인의 발병원인과 현재상태를 관련해서 정확한 관찰과 분석을 통한 치료가 필요한 질병중의 하나입니다.!"


☞ 즉, 원인을 제대로 모르면 해결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내게 맞는 치유의 기준은 바로 당신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당신의 몸을 읽을 줄 알아야 겠지요?


내 몸을 맡겼다면, 내 몸을 읽을 줄 아는 전문의에게 치료을 받아야 한다는 뜻이죠! 해결책은 몸을 보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 원인을 없애는 방향이라면 옳은 해결책입니다!  그래야 치료를 평생 받을 것도 아니니 치료가 끝나도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내 몸을 보고, 이야기를 듣지도 않고 해결을 제시한다면...내게 맞는 치료를 할 가능성은 0%입니다.




  그래서 증상에 따른 치료에 앞서 정확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치료의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현재 겪고 있는 증상들은 서양의학적 병원에서는 마땅한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고 있는 방면, 한의학적 한방치료는 이미 논문을 통해 밝혀져 있는 방법으로 사람의 몸의 기능을 강화시켜 몸 스스로 해야 될 일을 하도록 만드는 것이므로 반영구적인 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님의 증상에 따른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고 치유할 병.의원을 찾는 것입니다.


추신) 고대육경 향미의 임상사례를 통해 당신의 질병이 발생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반영구적인 치료와 관련하여 지금은 무료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몸과 정신건강을 위한다면 지금 바로 전문상담을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링크주소를 http://junginomc.com/bbs/board.php?bo_table=7_1 클릭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어느 날부터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무겁고 어지러움증 증상(어지러움, 머리 멍함, 눈피곤.아픔, 집중곤란, 무기력)등 팔 다리 저림증상, 하체가 부실해 지고, 몽롱한 상태, 공부나 일을 할려고 해도 집중력 및 기억력 저하로 불편한 증상이 지속되는 경험을 겪고 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치거나, 심하지 않아 안이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말로 표현하기 힘들게 머리가 무겁고 정신이 멍하고 어지러움 느낌이다.’,‘머리가 아픈 건 아닌데 기운이 없고 무거운 느낌이다’,‘머리가 아파서 눈이 침침하고 떠지지 않는다’,‘머리가 맑지 않고 멍한고 어지러운 느낌이다’등등 뭔가 설명하기 복잡한 머리부위의 증상으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러한 증상들로 인하여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 학업에 대해 불편함과 제약을 가져온다면 하루 빨리 원인을 파악하고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그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특히,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 수험생, 고시생들과 직장인(사회생활, 직장생활, 대인관계등)들이 실내근무를 통해 몸 보다는 머리를 쓰는 일이 많아지게 됨에 따라서 정신적인 병과 스트레스가 누적되면서 어느 시점에서 이런 현상을 호소하는 경우는 매우 빈번해진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석증이나 진정신경염, 뇌혈관 질환 등의 직접적 원인이 존재하는 경우라면 그 이유라도 분명할텐데 그렇게 극심한 증상이라기 보다는 미약한 상태로 존재하여 지속적으로 스스로를 괴롭히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상당히 짜증나는 일이라 아니할 수 없다.


"병원에서 뇌mri, ct, x-ray, 어지럼증, 소변, 피, 혈압 등 모든 검사를 했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니 이런 현상을 앓는 사람들은 어떤 치료를 해야 하는지도 모를 뿐더러 원인을 파악하기도 힘든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얘기하자면, 이 모든 현상은 일종의 어지럼증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을 진단함에 있어서 ‘머리의 어지럼증’과 ‘눈의 어지럼증’을 서로 다르게 진단한다.


●눈이 피곤하거나 아프고, 머리 멍하고 어지럼증은 단순 증상 치료가 아닌 원인 치료가 중요!


일반적으로 머리의 어지럼증은 증세가 극심하여 곧바로 진단이 되는 반면, 눈의 어지럼증은 그 증세가 애매모호하여 진단이 어려운 경우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감기에 걸려서 몸이 좋지 않을 때에 몸살이나 기침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지만 이와 더불어 평소 잘 보이던 눈이 잘 보이지 않거나 눈이 뭔가 뿌옇게 느껴지면서 머리가 맑지 않는 느낌을 겪으신 적이 있으실 것이다. 바로 이런 느낌이 그 애매한 어지럼증에 해당하는 것이며 눈의 어지럼증에 해당한다.



☞ 이러한 눈의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음과 같다.


1. 몸의 피로로 인해서 체력이 떨어지는 상황에 의해서 발생.


이러한 눈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경우는 뭔가 집중을 하려고 한다든지 활동적으로 무언가를 하려고 한다든지,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한 이후에 본격적으로 무언가를 해보려고 하는 상황에서 발생을 한다. 한번 휴식을 취하는 상태에서 다시 예전의 집중력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뇌의 활동력 역시 어느 정도 시간이 투자 되어야만 본격적인 뇌의 활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체력이 떨어져서 피로한 상태가 되면 본인이 원하는 뇌의 상태에 이르는데 뭔가 피로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한마디로 체력이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라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에는 체력을 기르는 방향으로 치료를 하면 충분히 치료를 할 수 있다.


2. 식사량의 변화로 인해 뇌의 활동량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발생.


우리 몸의 에너지는 뇌에서 소비되는 양이 가장 많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거나 살이 갑작스럽게 빠지는 상황이 되면 뇌가 필요로 하는 영양상태에 불균형이 이뤄지게 되어서 이러한 애매한 어지럼증이 생기기도 한다.


특히, 이런 경우는 뱃살이 많이 나와있는 경우에서 더 빈번하게 나타난다. 만일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최근에 자신의 뱃살이 더 많이 나오지 않았는지를 살펴보시는 것으로서 확인을 해봐야한다.


3. 수면부족으로 인해 눈꺼풀이 무거워지게 되면서 예민해짐에 의해 발생.


뭔가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하고 운동량이 적어진 상태에서 수면의 질과 양이 불량해지게 되면 눈꺼풀이 무거워지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인간은 당연히 예민해지게 되는데 이러한 예민함은 곧바로 눈에 영향을 준다.


그리하여 안구충혈이나 건조증을 동반하게 되면서 이 현상이 머리의 활동에 영향을 주어서 뭔가 머리가 맑지 않고 복잡해지는 상황을 만든다. 이런 경우에도 역시 피로를 풀어주면서 눈꺼풀이 덜 무거워지는 상황을 만들어주면 머리가 애매하게 아프게 되는 상황을 치료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만일 당신이 갑작스럽게 머리가 멍해져서 판단력이 떨어지고 집중력이 낮아진다고 한다면 이때는 남자의 경우 자위행위나 성행위의 횟수를, 그리고 여성의 경우는 냉이나 질 분비물의 증가 여부를 확인해보도록 해라.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만일 당신이 이전보다 머리가 멍하고 뭔가 판단력이 떨어진 것 같으면서 얼굴로 열이 뜨는 경우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이때는 당신의 자위행위나 성행위의 횟수를 확인해보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다.


통상적으로 자위행위와 성행위는 몸에 유해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자위행위나 성행위가 너무 과도할 경우 몸은 극심한 피로상태에 빠지게 된다. 남성들의 경우 머리가 복잡해지거나 심난할 때 자위행위를 하고 나면 머리에 생각이 없어지고 멍해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런데 만일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자위행위나 성행위를 과도하게 하게 되면 이때는 체력저하로 인해서 머리가 멍해지는 일이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체력이 떨어진 상태임에서 갑자기 자위행위나 성행위에 더 집착하는 경우가 있다.


일단 체력이 떨어지면 성에 연관된 행위는 자제하는 것이 옳다. 그런데 체력저하의 상태에서 더더욱 성과 연관된 행위에 집착하게 되는 것은 그 상태가 체력적인 저하가 극심함을 의미한다.


남성의 경우 자위행위 등으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여성의 경우는 냉이나 질 분비물 등으로 확인을 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여성은 몸의 피로도가 가중될 경우 몸의 여러 가지 현상 중에서 특히 냉이나 분비물로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냉이나 질 분비물이 과도해지게 되는 경우 이런 상태는 남성의 그것과 동일하게 뭔가 피로한 상태를 만들어서 머리가 멍해지는 현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다시 말해 성적인 피로도가 몸 전체에 영향을 미쳐서 결과적으로 머리의 멍함을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뭔가 특별히 강한 어지럼증은 아닌데 뭔가 머리가 불편하면서 말로 형언할 수 없이 복잡한 상황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이 현상은 큰 문제가 있어서라기 보다는 눈의 어지럼증으로 인해서 머리가 그러한 상태가 되었다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다.


신체적인 건강을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건강도 지키지 않는다면 신체적으로도 크게 나타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게 머리가 무겁고, 멍하고, 어지럼증이라고 혼자 판단하기 보다는 평소보다 지속적으로 특별한 원인도 없는데 증상이 보이는 경우에는 심리적 상태를 체크해는 것이 좋다.




  "이런 증상을 초기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불안장애, 우울증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만성피로, 집중력장애, 기억력 저하까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면 7일 정도면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고, 1-2개월이면 몸의 기능이 정상적인 체질로 돌아갈 수 있다."



위에 언급된 증상들은 한의원에서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병원에서는 마땅한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전문 한의원을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태를 해결하는 것은 그 원인에 따라 한방적인 개선방법으로 치료 가능한 증상이니 치료에 자신감을 갖기를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다른 글 -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무겁고 어지러움증 증상(어지러움, 머리 멍함, 눈피곤.아픔, 집중곤란, 무기력), 우울증 무기력증 등 팔 다리 저림증상, 몽롱한 상태, 공부나 일을 할려고 해도 집중력 및 기억력 저하로 불편한 증상에 대해 각 증상별로 칼럼이 있으니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junginomc&from=postList&categoryNo=81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답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추신) 위 증상은 한의원에서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며, 고대육경 향미 한방치료는 부작용없이 몸이 기능이 건강해지고 정상화되어 모든 질환에서 벗어나는 반영구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임상사례를 통한 치료법에 대해 지금은 무료상담이 가능하니, 지금도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바로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주소를 http://junginomc.com/bbs/board.php?bo_table=7_1 클릭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