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교통사고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치료, 왜 한의원 찾아야 할까?

지식찌우기 2015. 6. 25. 09:25

[교통사고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치료, 왜 한의원 찾아야 할까?


사회가 다양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우리는 여러 가지 사고에 노출이 되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교통사고와 관련된 사고는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이다. 일단 봄이 되면 겨울에 비해 차량 통행량이 조금씩 많아지고, 외부로 나들이할 장소도 늘어남에 따라 필수적으로 운전을 하게 되는 일이 많아지게 된다. 그러다보면 춘곤증으로 인한 집중력 저하로 인해 교통사고에 노출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태그: 교통사고한의원,교통사고후유증증상,교통사고후유증치료 / 이하 이미지=pixabay]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원장은 교통사고는 자신이 저지른 사고도 신경 쓰이지만, 타인의 부주의로 인해 당하게 되는 교통사고 역시 피해의식 등에 의해 더욱 심각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야기하기도한다.


X-ray, CT, MRI등의 여러 가지 검사장비등을 통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문제점의 경우는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다. 그런데 교통사고 후유증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들이 지속적으로 그 사람의 몸속에 남아서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지장을 준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부분은 한방치료를 통해 원인을 찾아야 하는 것일까?


일단 서양의학의 대부분은 눈으로 보이고, 확인이 가능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현상들에 대한 문제인식과 그것의 해결방법에 집중되어 있다. 따라서, 만일 몸의 어디가 아프다고 할지라도 그 현상이 객관적으로 검증을 받지 못한 것이라고 한다면 크게 문제가 있는 것으로 여기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에 비해 한의학은 환자의 ‘주관적’ 호소와 그 현상이 가지는 인과관계에 대해서 더 집중하는 의학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이 객관적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주관적인 그것이라고 할지라도 해당 증상이 명확한 인과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그것은 분명하게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을 하여 그에 합당한 치료법을 찾는 의학적 방법이 바로 한의학이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한의원에서는 환자 각자가 호소하는 주관적 통증에 훨씬 더 집중하게 된다. 그리고 그런 현상이 어떤 신체적 인과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것인가를 찾는 노력을 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한의원에서 시행하는 교통사고 환자의 치료는, 잦은 상담과 여러 가지 치료수단 속에서 환자가 가지는 주관적 원인을 찾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이다.


환자 스스로가 몸이 아픈 상황에서 객관적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그 아픈 통증이 거짓말인 것은 결코 아니다. 비록 주관적 통증이라고 할지라도 인과관계가 분명하다고 한다면 그것은 환자의 생활적 부분에 미처 스스로 깨닫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이고, 그 인과관계만 제대로 풀어낸다면 아무리 어려운 교통사고 후유증이라도 치료가 가능해질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원인 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는 고통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방치하는 것은 더 큰 문제를 만들어 낸다.


 시각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객관적 확인만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전부는 아니다. 최근 서양의학에서도 환자가 고통을 받는 문제점에 대해 단지 육안적 문제 확인에 그치는 것이 아닌, 환자의 삶이 가지고 온 서사적인 관점, 즉 이야기를 통한 의학적 관점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 과정을 통해 환자가 가진 문제점을 파악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원장은 원인을 파악하기 힘든 교통사고 후유증 그 원인은 당신의 삶이 만들어온 이야기에서 찾는 것이 가장 보편적이고 근원적인 탐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특히, 이전에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있는데도 치료가 잘 되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포기하는 분들이 있었지만, 자동차보험으로 한의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이후에는 한의약 치료를 받고 후유증에서 회복되는 환자분들이 늘고 있다.


교통사고는 신체적 외상 외에 정신적인 부분에서 이상반응을 같이 동반하게 되므로 한의학 치료를 통해서 후유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만일 자동차 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 한의원에서도 간소한 절차만으로 모든 침, 뜸, 어혈푸는 한약외 연관된 한방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해결 가능하다. 교통사고치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의원 전화(02-588-754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건강칼럼 : 자동차보험한의원 압구정 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Accident clinic] accident aftermath treatment of symptoms, why you do find the clinic? /[교통사고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치료, 왜 한의원 찾아야 할까?]



교통사고후유증 관련글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

- 교통사고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속 습관 4가지 TIP
- 교통사고후 목,어깨,허리,무릎 통증 생활속 치료방법
-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긴 통증 생활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