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휴유증 - 교통사고 당하고 귀에서 소리가 들립니다

지식찌우기 2015. 5. 14. 14:22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휴유증 - 교통사고 당하고 귀에서 소리가 들립니다


교통사고로 인해서 몸에 이상이 생긴건지
귀에서 삐 ~ 하는 소리가 들려서
보통 거슬리는 것이 아닙니다.


[이미지=stock.xchng]


안녕하세요? 압구정 정인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의 대표적인 후유증이 목, 허리, 어깨, 등쪽의 후유증인데 이는 근육의 늘어남이나 어혈로 인해 발생됩니다.


한번 늘어나거나 수축된 근육은 쉽사리 풀리지 않는 경우가 많고, 어떤 경우엔 근육이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이차성으로 디스크, 신경염등의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어깨, 목, 팔, 허리등의 통증은 반드시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빠르고, 적절한 치료로써 근육의 수축과 이완된 부분을 정상화시켜야 통증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의 주요 원인인 어혈의 제거 역시 필수적입니다.


이는 한약, 부항, 봉약침, 물리치료등의 한방치료로 매우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항은 직접적으로 어혈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고, 봉약침은 근육과 인대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며, 물리치료는 근육의 경직을 풀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한약은 어혈을 풀어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오장육부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것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꾸준하고 적절한 치료만 받으신다면 대부분 완쾌됩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 특별한 외상 없이 이명과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교통사고 시 목에 많은 긴장을 주게 되면 머리로 올라가는 혈행에 이상이 와서 이러한 이명과 어지럼증을 동반한 두통과 어깨 결림, 목의 뻐근함, 고개를 돌릴 때 동반되는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경추, 즉 목은 머리로 올라가는 혈관의 통로이므로 교통사고로 인해 충격을 받으면 머리로 올라가는 혈행에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지럼증과 이명 및 두통은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쓰고 경추와 턱관절의 교정을 통해 두뇌를 안정화시키면 증상이 완화되고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가벼운 걷기와 운동을 통하여 목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수면과 영양공급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의원의 교통사고 치료는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험처리가 가능하며, 내원하셔서 진료접수하시고 환자의 보험사 담당자와 연락하여 진료비 지불보증서를 받은 후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는 부위를 진찰받으신 후 환자의 병증과 체질에 가장 알맞는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며 한의원에서 보험사에 진료내역과 치료비용을 공지하여 직접 수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방문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한의원으로 내방하시거나 전화문의(02-588-7547)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니다. 감사합니다.


[압구정정인한의원 오시는 길] 압구정역​ 2번출구 또는 압구정로데오역 6번출구

(성수대교남단교차로 오일뱅크 옆건물 / 압구정 한양아파트, 압구정 현대아파트 압구정파출소 건너편 위치]


교통사고후유증 관련 칼럼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치료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은? 

-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습관 4가지 TIP  

-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긴 통증 생활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