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한방병원 치료 - 교통사고 후 두통이 생겼어요

지식찌우기 2015. 5. 14. 13:58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한방병원 치료 - 교통사고 후 두통이 생겼어요


보름전에 접촉사고가 있었어요
심각한 사고는 아니어서 차도 금방 수리하고
딱히 눈에 띄게 다친곳도 없어서 그냥 지나쳤는데요
3~4일전부터 계속 두통이 나타나는데
갈수록 심해지고 있어요
원래 두통을 거의 모르고 살았었거든요
혹시 이런걸 두고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하나요?
 


[이미지=morguefile.com]


안녕하세요? 압구정 정인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 후에는 어혈, 염좌, 타박상의 복합적인 병증으로 인해 통증이 여러가지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신체적 충격 후유증으로 인해 내부의 장기들이 자극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두통, 구역감,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뼈와 근육의 이상이 아닌 어혈과 신경물질의 이상작용으로 진단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어혈은 충격, 상처 부위에 근육의 파열이나 골절 이외에도 피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고 뭉치게 하여 2차적인 통증을 가져오게 합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처방으로 어혈의 체외배출을 촉진시킵니다.

이때, 오장육부의 흐트러진 기운을 바로잡아 주는 약재도 함께 처방하여 기존의 허약한 부분을 함께 개선시켜 교통사고 시 생길 수 있는 어지럼증이나 소화불량 등을 개선시켜 줍니다.


그리고 뜸과 침요법을 통해 직접 뭉쳐있는 어혈부위를 자극하여 어혈로 인해 뭉쳐진 부위를 풀어주는 치료를 병행합니다.
이는 사고 후 직접적인 타격부위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행동장애를 점차적으로 완화시켜 줍니다.


정확한 진단과,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방문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한의원으로 내방하시거나 전화문의(02-588-7547)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니다. 감사합니다.


[압구정정인한의원 오시는 길] 압구정역​ 2번출구 또는 압구정로데오역 6번출구

(성수대교남단교차로 오일뱅크 옆건물 / 압구정 한양아파트, 압구정 현대아파트 압구정파출소 건너편 위치]


교통사고후유증 관련 칼럼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치료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은? 

-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습관 4가지 TIP  

-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긴 통증 생활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