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치료 - 교통사고 이후 어깨랑 다리가 결리네요

지식찌우기 2015. 5. 14. 14:08

[자동차보험한의원] 교통사고치료 - 교통사고 이후 어깨랑 다리가 결리네요


접촉사고를 겪은지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사고 당시에 병원에 갔지만 눈에 보이는 외상도 없었고,

엑스레이 등의 병원검사 결과 역시 정상이라고 진단이 나와서 안심하고 있었죠.

그런데 사고를 겪고 몇 주가 지나자 다리와 어깨가 결리고 저리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일상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그런 고통들이 떠나지를 않습니다.

대체 왜 이러는걸까요? 그리고 이거 한의원에서 치료 가능한 문제인가요?

빠른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미지=stock.xchng]


한의학에서 교통사고 후유증의 치료는, ‘낙상(落傷)’, ‘타박(打撲)’, ‘어혈(瘀血)’등으로 분류하며, 치료는 어혈을 제거하면서 경락의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손상된 신체의 균형을 회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다리통증을 가장 많이 하시는 대표적인 질환 중에 하나 입니다.


대부분 후유증은 혈액검사,엑스레이 검사등에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사로는 나오지 않지만, 통증이 계속되며, 주로 근육과 인대의 순환장애나 저림등의 신경계 이상이 나타나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인 어혈을 치료하지 않고 물리치료나 진통제 복용 등의 치료에만 머무른다면 치료기간이 길어지며 치료에 잘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우선적으로 어혈을 없애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허리에 통증이 있는 경우는 평소에도 허리가 약했거나, 사고시에 허리로 충격이 전달되어 인대나 근육의 뭉침, 혹은 뼈에 무리가 간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충격으로 인해 몸의 흐름이 깨어지고 피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뭉치게 되는 현상(어혈)이 발생하는 것인데, 이러한 어혈이 쑤시는 통증, 저림현상 등의 2차적인 후유증을 불러 일으키는 것입니다.


물리치료 등을 통해 근육을 풀고 인대의 치료를 한 뒤에도 시일이 지나 다시 같은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궂은 날씨에 특히 더 시리거나 저리는 현상, 쑤시고 아픈 이유가 바로 어혈이기 때문에 어혈을 풀지않고 단순히 근육과 인대만을 치료하게 되면 치료에 반응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치료에 앞서 우선적으로 어혈을 없애는 치료가 필요하며 한의원에서는 이런 어혈을 풀고 체외로 배출하기 위한 침과 뜸, 부항, 한약처방을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한 한방치료는 자동차보험으로 적용이 되고있으며 입원 뿐 아니라 통원치료에 대해서도 자기부담금 없이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방문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한의원으로 내방하시거나 전화문의(02-588-7547)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니다. 감사합니다.


[압구정정인한의원 오시는 길] 압구정역​ 2번출구 또는 압구정로데오역 6번출구

(성수대교남단교차로 오일뱅크 옆건물 / 압구정 한양아파트, 압구정 현대아파트 압구정파출소 건너편 위치]


교통사고후유증 관련 칼럼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치료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은? 

-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습관 4가지 TIP  

-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긴 통증 생활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