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 이야기

[자동차보험한의원] 자동차사고후유증 - 교통사고 후 갈수록 목과 어깨가 저리고 결리네요

지식찌우기 2015. 5. 14. 14:16

[자동차보험한의원] 자동차사고후유증 - 교통사고 후 갈수록 목과 어깨가 저리고 결리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 교통사고를 당한 20대 여성입니다.

교통사고 이후로 생긴 증상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원래는 안그랬는데, 교통사고 이후로 이상하게 목과 어깨가 저릿저릿한 느낌이 듭니다.

기분탓이려니, 좀 쉬면 나아지려니했는데 벌써 한 달째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게 교통사고 후유증인건가요?

만일 그렇다면 한의원에서 치료 가능한지도 알고 싶네요
 


[이미지=stock.xchng]


안녕하세요? 압구정 정인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어깨결림을 호소할 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어깨근육에 문제가 있는 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긴장을 자주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은 어깨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깨 근육이 과도한 긴장이 가해집니다.


혹은 등뼈와 갈비뼈가 틀어져 있어서 어깨결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때의 통증은 단지 어깨가 무겁다기 보다는 어깨 깊숙한 곳이 짓눌리거나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목때문에 생긴 어깨결림 증세는 어깨 위쪽이 시큰거리거나 찌릿찌릿한 형태입니다. 목에서 빠져나온 신경이 주위의 인대나 틀어진 척추에 눌려 자극을 받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으며 이때 어깨와 목쪽에 어혈이 생기면 혈액순환이 지속적으로 잘 되지 않아서 인대와 근육이 굳어지게 됩니다. 한방치료는 먼저 사고로 인하여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 침술, 부항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근육통과 불균형을 교정해주는 추나요법을 통해 재발을 방지하실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은 자동차사고로 인한 경추통은 충격시에 목의 근육과 인대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고정되지 않은 목과 머리가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고 앞, 뒤, 좌, 우에 부딪히게 되어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이렇게 목에 충격이 왔을 때 생길 수 있는 증상은 목의 뻐근함, 통증을 동반한 어깨결림이나 두통, 어지러움증 등이 있습니다. 또한 뼈나 인대, 근육에 생긴 문제를 치료한 뒤에도 지속적으로 뻐근함이나 결림, 통증등을 호소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어혈약을 복용하시어 피를 맑에 하고 목과 어깨부위의 혈액순환을 강화시키면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는 침치료와 물리치료를 꾸준히 병행하신다면 빠른시간내에 통증이 완화되실 것입니다.


한의원의 교통사고 치료는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험처리가 가능하며, 내원하셔서 진료접수하시고 환자의 보험사 담당자와 연락하여 진료비 지불보증서를 받은 후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는 부위를 진찰받으신 후 환자의 병증과 체질에 가장 알맞는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며 한의원에서 보험사에 진료내역과 치료비용을 공지하여 직접 수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방문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한의원으로 내방하시거나 전화문의(02-588-7547)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니다. 감사합니다.


[압구정정인한의원 오시는 길] 압구정역​ 2번출구 또는 압구정로데오역 6번출구

(성수대교남단교차로 오일뱅크 옆건물 / 압구정 한양아파트, 압구정 현대아파트 압구정파출소 건너편 위치]


교통사고후유증 관련 칼럼

-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치료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오래가는 원인 4가지와 극복법은? 

-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습관 4가지 TIP  

-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긴 통증 생활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