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야기

[다이어트 식이요법] 식탐 줄이면서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지식찌우기 2012. 7. 5. 15:30

[다이어트 식이요법] 식탐 줄이면서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가장 괴로운 것은 바로 음식의 유혹이다. 향긋한 냄새와 상상속의 그 맛은 정말 불굴의 의지마저도 눈 한번 깜짝할 사이에 꺾어 버리게 된다.

 


음식의 유혹은 하루에도 수십번씩 다가오게 된다. 더 견디기 어려운 것은 친구와 눈이 마주쳤는데, 음식생각이 나는 경우이다. 이럴 때 음식을 보면 온몸에 전기가 흐르는 것처럼 짜릿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광주비만클리닉 생생한의원 이숭인원장은 이런 경우는 마음가짐을 차분하게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뇌에는 변연계라고 하는 원시적인 느낌에 반응하는 영역이 존재하고, 불안감을 느끼거나, 몸에 고달픈 느낌이 오면, 자율신경과 호르몬계통을 즉각적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하게 된다.

 

특히 신경계통은 전기자극으로 그 명령과 시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주 빠른 속도로 반응을 하게 된다. 따라서, 변연계의 안정화를 위해서 평소에 마음을 차분하게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두 번째는 인체에는 생체전류가 존재하며, 이 전류의 교란상황을 편안하게 유도하기 위해서는 마찰을 줄여야 한다. 조이는 옷이나 당기는 느낌이 드는 옷을 피하고, 피부에 자극감을 주는 소재도 역시 피해야 한다.


세 번째는 전자제품을 멀리해야 한다. 텔레비전이나 컴퓨터모니터에서 나오는 전자파와, 핸드폰에서 나오는 전자파도 마찬가지로 인체의 전기시스템을 순간적으로 흔들어놓을 수 있으며, 전기장판이나 전기매트는 사용을 자제한다. 또한 화장품도 피부에 자극이 순한 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네 번째는 운동은 인체의 마찰이 발생하지 않는 요가나 무술수련과 같은 동작을 통해서 정적인 운동을 자주 해주는 것이 식탐이 많은 환자들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섯 번째로, 음식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버섯종류를 적극적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한약치료에서도 인체의 전기신호가 교란상태에 있을 때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약물은 소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복령이라는 약재이기 때문이다.


당장 눈앞에 있는 맛있는 음식에 대해서 먹고 싶은 욕구가 드는 것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본능이며, 누구나 같다. 다만 그것이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치는가의 차이는, 다이어트 과정에서 마음을 훨씬 힘들게 할 수 있는 요소이므로, 체중변화에도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다.


한방다이어트 생생한의원 이숭인한의사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생활상의 유의점을 잘 지켜보고도, 식습관이나 조급증이 쉽사리 해결되지 않고, ‘간식조절중추’가 자꾸 발동하는 경우는 근육계통이나 호흡계통 등 다른 계통의 이상과 관련되어 복잡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 인체의 변화에 대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비만클리닉전문 생생한의원 홈페이지에서 각종 자가진단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문의(062-959-9956) 통해 부담 없이 상담도 가능하다.

도움말 : 광주 비만클리닉/한방다이어트 전문 생생한의원(www.sang21.com) 이숭인 원장